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운한 (선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30권 제8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 - 3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의 광고 크리에이티비티 속성과 역할, 전망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국내 현직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광고 크리에이티비티 개념을 주로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관점에서 이해하였다. 이는 크리에이티비티를 표현 이상의 거시적이며 목적지향적인 개념으로 인식함을 의미한다. 둘째, 세부적인 크리에이티브 소구로서 사회적 이슈를 다루거나 또는 파격적 방식을 이용하는 것 모두 광고 효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간주했다. 셋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예산이라는 현실 상황에 맞게 크리에이티브 수준을 조절하는 경우가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광고 크리에이티비티는 결국 광고주의 이익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며, 향후 크리에이티브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를 위해, 광고회사로서는 광고주의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으로서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제안해야 하며, 광고산업 측면에서는 광고 교육과 광고인 보상체계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인식했다. 응답 내용을 토대로 광고 크리에이티비티 발전을 위한 몇 가지 시사점을 제시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